본문으로 바로가기

VPN 장애 처리 메뉴얼

category 그냥 2019. 5. 3. 13:49

VPN 장애 처리 매뉴얼 입니다.

 

PC 재부팅 후 VPN을 실행하지 않은 상태에서 아래 설정 해주시기 바랍니다.

 

1. Windows 버전 확인

  a. 내 컴퓨터 (내 PC) - 우클릭 - 속성

 b. 버전 확인

2. 캐시 데이터 삭제

  a. 내 컴퓨터 - C드라이브 - 사용자(Users) - 해당 PC에 맞는 계정 폴더 (윈도우 계정마다 다름- AppData(Windows7, Windows10) or Application Data (WindowsXP, WindowsVISTA) (두 폴더 모두 기본 설정에서는 보이지 않습니다) - Local - VPN  폴더

  b. AppData 폴더 보이게 설정 (윈도우 버전에 따라 설정법이 다릅니다.)

     1) Windows7

        a) 구성 - 폴더 및 검색 옵션

        b) 보기 선택

      c) 숨김 파일 표시

   

      d) 확인 버튼 누르기

 

    2) Windows10

      a) 보기 - 숨긴 항목 체크

  c. 캐시 파일 삭제

    1) AppData - Local -VPN폴더 삭제 (VPN 폴더 이름은 프로그램마다 다릅니다.)

               삭제가 안될 경우 컴퓨터 재부팅 후 진행하시면 됩니다.

               재부팅이 불가할 경우 작업관리자(Ctrl + Alt + Del) - 프로세스 - VPN 프로세스 작업 끝내기 후 삭제하시면                 됩니다.

 

3. 프로그램 시작

 

'그냥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9월 티스토리 초대장 배포  (69) 2017.09.17